[19주차] 5월 6일~8일 제철채소꾸러미 편지

제철 채소 꾸러미 2013.05.10 23:26

[본 꾸러미는 YMCA 등대생협 촛불님들과 매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제철채소 작목반 초보농부 김상균입니다.

얼마 전까지 만해도 아침, 저녁으로 춥다싶었는데 하루 지나니 아~ 따스하다 그리고 낮에는 이제 덥기까지 하니 계절의 변화는 어김이 없는 듯 싶습니다.

작년에는 초보답게 많지도 않은 작물 제때 심지도 못했는데 올해는 나름 준비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조금씩 늦어지고 있습니다. 아~ 이래서 초보겠지요. 그래도 많이 늦지는 않았음에 위안을 삼아봅니다.

올 한해도 초보농부 김상균은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소중한 인연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도록 여러분들도 계속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행복하세요~~~

 

안녕하세요. 제철작목반의 최용석입니다.

요즘 너울거리는 날씨탓에... 때론 겨우내 여독에 게으름으로 응답하면서 재미난 농사일이 조금은 부담으로 다가옵니다.

나이 한살 더 먹어가고 체력은 얼마나 더 나이들어가는지 요즘은 쭈구리고 앉아 씨앗을 넣는일이 부담스럽습니다.

무릎의 관절도 아파오고 허리도 아파오고...

그동안 너무 함부로 내 몸이라고 막 써왔기 때문일까요?

국환형님은 저에게 말합니다. 몸에게 잘 좀 부탁하면서 일하라고... 올 한 해 잘 견뎌달라고... 애써줘서 고맙다고...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해 땅을 살리고 상생과 순환을 생각하는데 이젠 농사꾼 체력과 생활도 생각해 봐야 하겠습니다.

그럼에도 쭈구리고 앉아 최용석이 쑥을 뜯습니다.

쑥된장국도 끓여먹고 쑥개떡도 쑥튀김도 쑥전도 해먹었습니다. 해먹기보단 뜯어다 놓은 쑥 옆지기님이 만들어 주시니 맛있게 먹을 수 밖에요... 올 봄 최용석에겐 쑥과 솔잎이 친근하게 다가온 봄날이었습니다.

날씨가 그렇긴 하지만 여름의 시작입니다. 그리고 가정의 달이고요. 촛불님들 가정에도 서로서로 두루 살피고 배려하고 안부 전하는 행복한 한 주가 되길 소망해봅니다.

 

이번주 공급품목- 청국장, 쑥(4명의 생산자들이 제각각 뜯었습니다.-들판에서 쑥을 뜯는 4명의 농사꾼 상상이되나요) 팔당의 비가림 협력생산자-고춧잎,상추,중파,표고버섯입니다.

 

다음주 공급 품목- 청국장, 미나리(돌나물), 시금치, 상추, 쌈채소나 근대, 표고버섯

 

항상 건강하시고 마음 풍요롭길 소망하면서...

 

다음까페 http://cafe.daum.net/paldang40(검색어-살림즐거운농장)

http://cafe.daum.net/candlelightcoop (검색어-만남과 변화)

 

연락처:김상균 010-9231-0990 노국환 010-4843-4248 이홍건 010-6788-7616 최용석 011-9916-4842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